기업을 살리는 브랜드 만들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4-30 10:54 조회2,412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첨부한 글은 김원준 변리사 전남대학교 로스쿨 교수로 재직시 "산학협동인포" 2018년 2월호에
기고한 컬럼입니다.
 
 1. 기업을 살리는 브랜드 만들기(Brand Naming)는  기업의 상품에 부착하는 상표를 개발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상표는 "상품의 얼굴" 이라고 합니다.  마케팅에서 좋은 상표를 부착해야 제품이 잘 팔린다고 합니다.
 
 2. 사람이 태어나면,  이름을 지어주듯이, 기업에서 상품을 개발하여 시장에
 내놓을 때는,. 상품에 이름을 지어서 붙이는 표장(mark)이 바로 상표(registerd mark: trade mark)
 입니다.  일반적으로 상표를 만들 때, 대부분 "뜻이 있는 상표" 상품과 직결되는 상표를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표는 브랜드 파워(Brand Power)가 높지 않습니다 .

3.  이왕이면, 부르기 쉽고  수요자가 오랫동안 인식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상표법 제33조 제1항 제3호에서는 지정상품과 관련하여 성질표시(효능, 품질, 재료, 산지를 나타내는 표장등) 상표는
등록받을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2020. 3. 1.    변리사 김원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